2023년 10월 1일 일요일

디바이스마트(DeviceMart) 짝퉁 사이트 (대리구매 알바 사기주의)

 

단톡방에서 이런식으로 링크를 뿌리고 빠집니다.



디바이스마트를 평소 알고있기에 링크를 눌러보니 URL이 뭔가 이상하긴합니다.



하단에 카톡이 있는데 디바이스마트는 카톡상담을 하지않기에 여러가지로 수상합니다.
법적으로 문제없다는걸 특히 강조하니 의심이 더 가중되기도합니다.


일단 채팅방으로 가서 뭐라고 떠드는지 들어보죠


시작부터 뭘 자꾸 캡쳐해달라고 하네요
뭔가 뒤가 구린짓을 하니 자기들한테 해코지 할사람들이 있을지몰라
카톡 강퇴당한 사람들이 아닌가부터 확인하려고 하나봅니다.





신상정보를 물어보면서 자기들이 정식으로 일하는 업체인적하는게 킬포입니다.

주문번호, 주문자id, 받는주소지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사이트 자체가 가짜이기에 여기서 결제를 하게되면 얘들이 물건값을 챙기게 됩니다.
물건값이 18만9000원이니 이것부터 챙기겠죠
웃긴건 어디사이트에서 구매하는지를 안써줬더라고요 (뭔가 허술하네요)

어디사이트에서 구매하는지부터 물어보도록 하죠





사이트 URL이 devicemart.net 이네요
원 사이트URL이 devicemart.co.kr 인걸 모르면 속아넘어갈듯합니다.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봤습니다.
그닥 요구하는 정보들이 없네요
어차피 돈만 빼먹으면 되기에 제 개인정보는 그닥 필요하진 않을겁니다.



추천인 입력을해야 회원가입이 되는 구조로 되있어서 추천인을 물어봤습니다.
추천인코드를 받으려면 라인으로 채팅해야한다고 하네요
라인으로 우회하기위한 핑계로 보입니다.
카톡이 개인정보 유출이 많다는 근거는 어디서 나온건지 ㅋ

그저 웃음만 나오네요

라인 자체를 모르는 사람 취금을 해버리네요
통상 10:00~18:00 개인주문껀.........
통상이란 단어는 뭐하러쓴거며 
개인주문껀을 우리가 신경써주는거니 자꾸 번거롭게 물어보지 말라는 뉘앙스로 말을 하고있네요
이런놈들의 특징이 단어선택시 상대방을 불편하고 미안하게 만들려는 계산까지 들어간다는 점을 늘 명심하실 바랍니다.
이해하셨나요? << 이 부분은 뭔가 혼내는 듯한 느낌으로 말하네요
셨 대신 셧 으로 맞춤법이 틀린점
받아주시구, 생각해보시구, 그리구 등등 "구" 를 유독 많이 쓴다는점
등등이 이 사기꾼의 채팅 패턴이라고 보면 됩니다.

업무 팀장님 라인 아이디를 줄수 없다고 하는데
이는 자신들이 누구인지 추적되는걸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아마 절대 라인아이디를 안줄것 같은데
과연 그러한지 채팅으로 계속 구슬려보죠



이놈들 자꾸 업무시간 운운하며 닥달을 하는데
링크타고 여기 채팅방에 온 시간이 5시
이 날짜는 명절(공휴일) 이어서 공식적으로 업무시간도 아닙니다.
그리고 사기꾼들한테 공휴일이 어디있나요 ㅋ
낚이면 업무일 안낚이면 공휴일인걸

끝내 자기들꺼 라인아이디는 안알려주네요
업부팀장님 = 상담센터 = 본인 일겁니다.
원래 사기꾼들은 절대 한팀이 될수 없거든요 (서로 못믿으니)

자꾸 물어보고 귀찮게하니 미련없이 강퇴시켜 버리네요




====================================================


이후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인 그룹채팅방으로 초대가 됩니다.
●그룹챗방에서 바람잡이들이 이거 굉장한 수익을 안겨준다고 바람을 넣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관심을 갖게되면 어디계좌로 입금하고 어떻게 수익을 얻게 되는지 자랑을 할겁니다.
●처음엔 금액이 작은 제품의 돈을 자기들이 입금받고 사이트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되면 포인트를 얹어주고 그걸 입급해주는 방식을 보여줄겁니다.
●약 1~2회 가량 보여주며 신뢰를 갖게끔 합니다.
●이제 슬슬 큰 금액의 물건을 구입해주면 더큰 수익을 안겨준다고 그룹챗방 놈들이 바람을 넣습니다.
●그렇게 큰 금액의 물건을 구입하려 이놈들 계죄로 물건금액을 입금하면 GameOver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