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일 목요일

Klever 지갑사기 (https://klever.icu/)

 

https://klever.icu/

이젠 클레이 지갑까지 베껴서 가짜 사이트를 만드네요

3D로 움직이게까지 만든거보니 가짜 사이트 만들려고 투자좀 한듯합니다.

(엄청난 투자까진 아니고 3D객체 만들줄 아는 사람한테 알바비 떼준듯 합니다)

o****t // 1111




프로필 사진은 나름 신뢰있는걸로 골랐네요

뭐 보아하니 사칭이겠죠

010 6299 3235
010 2013 2012 (이태현)




다음순서대로 작업을 합니다.

1.전화를 걸면서 주식하시냐고 운을 띄운다

2.주식때문에 손실이 크실텐데 이 손실을 ETH코인을 통해서 채워드리려한다.

3.ETH코인을 private sale을 통해서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드리려한다.

(private이라는 영어를 쓰면서 있어보이는척하고 최대 라고 하면서 선심쓰는듯 연출함)

4.카카오 채팅으로 자세한 설명을 해주겠다면서 채팅방으로 유도한다.

5.채팅하면서 자연스럽게 URL링크를 준다. // 그다음 바로 가입절차에 대해서 나름 그럴듯한 그림을 바로 첨부한다.



눈치챘다시피

이 Klever사이트는 가짜이다.

Klever는 앱스토어에서 검색 가능한 앱이거니와

해외 앱이기해 한국어 지원이 애초에 안된다.

당연히 가입할때 이름,전화번호,이메일 등등 개인정보를 일체 입력하지 않는다.

마치 Klever한국지사가 있는것처럼 행동하는데

애초에 그딴건 없다.








이름, 휴대폰번호 는 왜 수집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재미있는건 채팅중간에 있는 링크들은 뉴스기사를 따왔네요
자신들이 신뢰있는 회사라는걸 보여주려 뉴스를 따온거죠
여기에 껌뻑 속으면 안됩니다.
뉴스를 언급하면 뭔가 있어보인다고 착각하는 한국인 특유의 DNA를 이용하는 놈들이죠





아니나 다를까 계좌에 먼저 입금해줘야 코인을 보내준다고하네요 ㅋㅋㅋ


남의 주머니 사정을 꼭 확인하더라고요
레파토리가 똑같음


명함 포토샵 작업했네요
이상하게 가장자리가 네모 만듯하지 않나요 ??
티 안나게 작업한거 박수 보냅니다.







ETH를 입고시켜주네요



스테이킹 시작 버튼을 눌러서 스테이킹을 하라고 하는데
뭣때문에 하라고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뭐 손해볼건 없으니 일단 눌러보죠 ㅋ

문득 든생각이
지갑주소는 정상일까 ?!?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빗썸에서 상단에 지갑관리>>출금
지갑주소가 정상인치 체크하려 붙여넣기 해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가짜 지갑주소네요









채팅 중간중간 코인 세일가 광고를 하는데
대화중 포인트는 최대물량은 언급이 없고
최소물량만 강조합니다.
보통 확보하고있는 코인 수량을 언급하며 그 수량을 넘어서서는 구매가 어렵다고 하는데
얘는 최소수량 이하로는 구매가 안된다고 강조하네요
느낌이 쎄하죠 ㅋ





대화 중간에 계좌번호를 노출하고 바로 삭제해버리더군요
그나저나 백이십알파 뭔지......회사이름 참 그지같네요
구글에 아무리 검색해도 존재하지 않는 회사명 입니다.





입금시간 언제쯤이냐고 제촉하네요
코인 입고시간은 언제쯤이냐고 반대로 물어봤습니다.
코인 먼저주면 돈을 안주는 회원들때문에, 재단에서 예치확인후 코인을 준다고 하네요


그말인 즉슨
자신들이 재단이니 믿고 돈을 주면되고, 회원들은 개인이기때문에 믿을만하지 못하다는 뉘앙스의 말이네요

그나저나
재단이란게 존재하긴할까요 ? ㅋㅋ


만나서 거래하자고하니 승질부리면서 뭐가 그렇게 불만이냐고 쏘아붙이네요
꼬리내리는척 맞장구 쳐줬습니다.


스마트컨트렉트 라고 하는 뭔가 있어보이는 용어를 사용하네요
그냥 지갑주소 라고 하면 코인하는 사람들끼린 다 알아듣습니다.
괜히 있어보이는 영어를 쓰는데 사기꾼들이 하는 습관들이죠

불만있으면 안하면 되지않냐고 은글슬쩍 가스라이팅 합니다.
쫄거 없습니다.
어차피 개털들이거든요


JST코인 지갑주소랍시고 적었는데
0x2F5b.....어쩌구라고 적었네요
참고로 JST는 TRC20 이라고불리는 트론네트워크를 사용하며
지갑주소 앞에 0x로 시작하는게 아닌 T로 시작합니다.
이것만 봐도 공부 하나도 안하고 사기치는 똥멍청이라는걸 인증하고 있는거죠
사기꾼도 머리가 일단 좋아야합니다.




아까 물어본 지갑주소 또 물어보네요
지갑주소를 물어본다는 뜻은
우리는 지갑주소를 받고 순서에 맞게 진행하니 안심하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건
지갑주소는 먼저받는것도 맞고 // 얘들이 돈을 먼저 뜯어간다는 것도 맞습니다.
결론은 뭐다 ?!?
돈을 먼저 뜯어가고 그렇게 Bye Bye 한다는 뜻이죠



JST코인인데 BNB네트워크라......
뭐 이상한 장난질 한것 같네요
(JST는 오로지 TRC20네트워크 뿐입니다. )
포토샵으로 이정도는 2분이면 작업 끝나긴하죠
합성티 최대한 안나게 하려고 검은바탕을 썼네요




끝까지 돈 먼저 달라고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